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제10회 한국스페셜올림픽전국하계대회에서 GOLF-드림하이 쾌거 이루다

제10회 한국스페셜올림픽전국하계대회에서 GOLF-드림하이 쾌거 이루다

  • 오상철
  • 승인 2013.08.2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LF-드림하이 LEVEL1 골프종목 출전, 금메달1, 은메달 2 획득

서귀포시장애인복지관(관장 임태봉) GOLF-드림하이가‘제10회 한국스페셜올림픽전국하계대회’ 골프종목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난 21일~23일 수원에서 개최된 금번 대회는 지적, 자폐성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 대회로서 선수와 임원 및 코치 등 역대 최대 규모의 대회로 16개 시도 2,850여명이 참가, 골프를 포함 10개의 종목별 경기가 치러졌다. 

 

 2013년 한국스페셜올림픽전국하계대회에 참가한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작년 참가자 1명(고등학생)와 처녀 출장한 초등학교·중학교 각 3명의 선수와 코치와 담당 등 총 9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되어 22일 예선전을 거쳐 23일 결선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총 3개의 메달과 4위 2명, 5위 2명이라는 값진 성적을 얻어냈다.

  

이러한 값진 성적을 이뤄내기까지 작년에 이어 재단법인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실시되는 ‘GOLF-드림하이’의 역할이 지대하였는데 스포츠활동을 통한 지적장애청소년의 대인관계 기술 향상 및 사회성 함양을 목적으로 복지관내에 있는 잔디마루(골프연습장)에서 매주 화·목 1시간의 골프교실과 도내 골프장등에서 대회대비 필드적응훈련, 동아리자조활동(골프대회 참관, 여가문화활동, 참가자 간담회등)을 하고 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골프 이외에도 지역내 열악한 스포츠여가문화활동을 위해 스포츠여가문화팀을 08년도에 신설하여 수영, 볼링, 풋살 등 다양한 장애인 스포츠를 지원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찾아가는 영화관, 복지관내 휴마루 정기문화공연, 문화공연 관람지원 등 장애인들의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