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대정지역 이동복지서비스 실시

대정지역 이동복지서비스 실시

  • 오종협
  • 승인 2016.07.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보건과 복지가 취약한 읍면과 중산간 지역을 중심으로 마을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귀포의료원, 서귀포시장애인보조기구대여센터, 대정읍장애인지원협의회와 연계한 찾아가는 이동복지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오늘 행사는 대정읍에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으며 대정읍지체장애인분회, 동일1리, 상모2리 대동노인회, 일과1리 대수동 노인회 등 약 70여명의 중증장애인 및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이동복지서비스르 체험하였다.

  이날 이동복지서비스는 초기 접수상담을 통해 기본건강체크 및 의료상담, 보장구 수리 및 상담, 뉴스포츠체험활동(셔플보드, 볼로볼, 플라잉디스크), 관절염 예방을 위한 건강교육, 평생교육(제주음식인문학), 민속공연, 마을노래자랑, 어깨/다리 마사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는 대정읍장애인지원협의회에서 중증재가장애인 이동지원은 물론 점심식사를 제공함은 물론 대정지역에 있는 케이마트, 홍마트, 월마트에서도 각티슈 및 라면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사랑과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어르신은 “의료진료 및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접 할 수 있어서 기쁘고, 다음에 이런 서비스가 있을 경우 주변에 지인들이 많이 참여해서 이 서비스를 함께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소망 한다” 고 말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올해 6번의 이동복지 서비스를 전개했으며 하반기에는 9월 동홍 지역을 시작으로 해서 중문, 예래, 천지/중앙/정방, 효돈 5개 지역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이동복지서비스를 전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