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동홍동 이동복지서비스 성황리에 마무리

동홍동 이동복지서비스 성황리에 마무리

  • 지웅
  • 승인 2016.10.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9월 23일(금) 복지와 보건이 취약한 읍면과 중산간 지역을 중심으로 마을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귀포의료원, 서귀포시장애인보조기구대여센터, 제주권역재활병원, 동부종합사회복지관 4개 기관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이동복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오늘 행사는 동홍동에 위치한 노인복지회관에서 개최됐으며 무료급식서비스와 연계하여 동홍동장애인지원협의회, 독거노인, 재가장애인, 자원봉사자, 실무자 등 약 200여명이 참여 하는 등 지역사회에 눈길을 끌었다.

  현장에서 이동복지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초기 접수상담을 통해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으며 기본건강체크 및 의료상담, 테이핑치료 및 개별운동법관리, 보장구 수리 및 상담, 민요공연, 뉴스포츠체험, 어깨 마사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동홍동 이동복지서비스

  특별히 이날 행사에는 동홍동장애인지원협의회에서 점심식사 준비 및 동홍동 재가장애인을 위한 밑반찬 지원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향후, 이동복지서비스에서 접수된 대상자는 욕구에 근거하여 2차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중 의료적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재활상담 및 재진단과 관련기관 협의를 통해 2차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