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헤드라인제주]제주시, 저소득 중증 장애인에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

[헤드라인제주]제주시, 저소득 중증 장애인에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

  • 송윤희
  • 승인 2017.09.2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저소득 중증장애인에게 다양한 정보와 문화콘텐츠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저소득 중증 장애인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5년 9월부터 KCTV와 협약을 맺어 진행되고 있는 이번 사업은 비장애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 접근성이 낮은 저소득 중증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원 대상은 제주시에 등록된 중증장애인 중 중위소득 50%미만의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다. 단, 보장시설수급자와 중복합산으로 3급으로 상향조절된 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 장애인 가구는 디지털 방송 부가세를 포함한 유료방송 이용 기본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나, 추가로 이용한 유료 콘텐츠 금액에 대해서는 자부담해야 한다.

디지털 방송 전송망 구축이 불가하거나 과도한 설치 비용이 발생하는 지역은 지원이 불가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장애인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지원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제주시는 올해 현재까지 561명에게 2897만1000원을 지원했다.<헤드라인제주>

* 기사원문: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3155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