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제주도에서 새로운 복지의 바람이 인다.

제주도에서 새로운 복지의 바람이 인다.

  • 이소라
  • 승인 2017.11.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관 사업보고회 및 워크숍 개최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태봉)에서는 11월 25일(토) 09:00시부터 12:00까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여성친화환경조성을 위한 워크숍과 장애인가정 행복설계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1부로 진행되는 여성친화환경조성사업 워크숍은 제주도민 장애인, 비장애인 총 4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결과로 도내 여성장애인의 건강권, 여가향유권, 행복권, 이동권, 접근권과 관련된 여성장애인복지에 도입되어야 할 정책제언과 함께 도내 여성복지기준선 마련을 위한 연구를 발표함으로써 여성장애인들의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제주도를 만들고자 한다. 좌장은 한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고선영교수, 토론자로는 유진의 도의원, 서귀포 장애여성대표 홍춘열,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손태주 박사를 모신다.
 2부는 복지관에서 2015년부터 실시된 장애인가정 행복설계사업의 3년간의 성과발표를 시작으로 좌장 제주국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고보선 교수, 토론자로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익자의원,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제주지부 이정희 부지부장,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정여진 정책연구실장의 토론으로 워크숍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제주지역 장애인 가정의 기능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제주여성의 실태 및 욕구파악을 통하여 여성 복지기준선확립을 위한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 된다.
 워크숍은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세부내용은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064-732-23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