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애인학대예방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애인학대예방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 김동환
  • 승인 2018.02.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래동화 '심청전'을 활용한 학대예방 애니메이션


○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기관장 은종군)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장애인학대와 관련, ‘어서와 신고는 처음이지?’ 영상물을 제작하여 온·오프라인 홍보에 나선다.

○ ‘어서와 신고는 처음이지?’는 전래동화 심청전을 통해 장애인학대의 유형을 살펴보고, 장애인학대 신고전화(1644-8295)와 신고방법을 안내하여, 국민들의 장애인학대신고를 활성화하는 것이 취지다. 영상은 2가지 형식(3분, 1분)으로 제작되었으며, 자막을 넣어 누구든지 쉽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영상은 앞으로 장애인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언론매체, 학교, 장애인 단체 등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홈페이지 및 SNS·유튜브 등 인터넷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은종군 관장은“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장애인학대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사회전반에 장애인학대에 대한 신고 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복지법 제59조의9에 따라 장애인학대를 예방하고 피해장애인에 대한 지원 및 사후관리를 담당하는 전문기관으로 2017년에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 17개 지역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 설치되었으며, 현재 본격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홈페이지 http://www.naapd.or.kr
-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AAPD8295/
-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6VqGhbNz1gg8uf5D_gpw

출처: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