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헤드라인제주]제주장애인인권포럼, 의정모니터링 단원 모집

[헤드라인제주]제주장애인인권포럼, 의정모니터링 단원 모집

  • 송윤희
  • 승인 2018.04.0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장애인인권포럼(상임대표 고현수)은 제주지역 장애인정책이 제대로 시행되는지를 점검하는 의정모니터링단을 운영, 오는 4월 6일까지 모니터링에 참가할 장애인당사자 8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정모니터링은 장애당사자가 직접 장애인정책에 대한 제주도의회 소속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모니터함으로써 감시․비판의 역할을 수행하며, 제주도의원들로 하여금 의정발언에 대한 책임성을 높이고 올바른 장애인정책을 수립 및 이행하기 위함이다.

장애인정책 의정모니터링단은 제주도의회 홈페이지에 공개된 회의록을 대상으로 제주도의원들의 장애인정책과 관련한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게 된다.

이번에 구성하는 모니터링단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2018년 6월 30일까지 1년간의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회의, 행정사무감사 등 모든 회의록을 모니터링하여 장애인정책과 관련된 발언을 수집.평가한다.

참가 자격은 장애인으로 유형과 등급, 성별은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4월 6일까지 제주장애인인권포럼으로 전화(064-751-8096)나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사원문: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3297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