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취업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에 성공한 장애인을 소개합니다.

취업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에 성공한 장애인을 소개합니다.

  • 김승옥
  • 승인 2018.07.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25번째 취업성공 장애인을 소개합니다.

  우리복지관(관장 임태봉)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장애인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도모하고자 취업전 프로그램(경증장애인 - 단기취업교육훈련, 중증장애인 - 지원고용훈련)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취업전 프로그램은 구직장애인의 욕구에 맞춤한 장애인구인 희망 사업체를 개발하여 사업체에서 요구하는 직무기술 습득 및 사업체 적응능력향상,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을 위해 직무지도원(복지관 직원 등) 1인 파견 배치를 통해 성공적인 현장훈련을 하여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번 제주 런드리 사업체(대표 이정근)에서는 세탁물 재생 및 납품하는 사업체로 제주도 전지역 숙박업체(호텔 및 리조트, 펜션 등) 대상으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입니다. 현재 29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총 50여명의 직원으로 확대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그중 10여명의 장애인근로자를 채용할 예정에 있다.

 한00(지체장애 6급)님은 이전까지 가정주부로 취업경험은 없지만, 집안 일을 도맡아 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세탁물 정리의 직무 수행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취업전 교육훈련의 일환인, 단기취업교육훈련을 통해 2018-25번째로 취업에 성공하였다.

 본 사업체 대표는 장애인 구인을 처음으로 실행했지만, 동료 비장애 근로자에 비해 절대로 업무수행능력 및 직업에 대한 마인드가 부족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구인을 전개하겠다고 하였으며, 한00님 역시 다른 장애인들이 본 사업체에 많이 채용 될 수 있도록 첫번째 취업장애인으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우리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구인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제주 런드리 사업체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전 교육훈련을 통해 사업체에서 구인하는 직무에 알맞는 구직장애인을 배치하여 장애인과 사업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