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문화공연 실시(서귀포중학교)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문화공연 실시(서귀포중학교)

  • 김동환
  • 승인 2018.09.0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 This Able!" 문화공연 및 기획전시 전개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태봉)에서는 권익옹호 및 계몽사업의 일환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문화공연을 통한 건강한학교만들기 사업 "공감, This Able!" 을 전개하고 있다. 본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기존 실시되던 이론강의 중심의 장애이해교육에서 장애예술인의 문화공연 형태로 전환하여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기회 마련을 통해 계몽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장애예술인의 문화공연이 전개되기 일주일 전 서귀포중학교 1층 중앙현관 양측 복도에는 발달장애인의 그림 전시와 청소년자원봉사단의 활동사진이 전시되었다. 본 기획전시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것들" 이라는 주제로 전시되었으며 학생들이 자주 오가는 복도 창문에 설치되었다.

 9월 4일에는 "공감, This Able!" 문화공연이 오후 3시부터 서귀포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서귀포중학교 2, 3학년 학생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각장애인 재즈보컬리스트 김성일씨가 건반과 하모니카를 연주하였다. 약 40분으로 꾸며진 본 공연은 노래와 연주, 나의 이야기 등으로 꾸려져 전개되었다.

 향후 희망학교 접수에 따라 지속적인 문화공연과 기획전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11월에는 건강한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문화공연(서귀포중학교)
▲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문화공연(서귀포중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