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19년 장애학생창작교실 "부모참여수업"

2019년 장애학생창작교실 "부모참여수업"

  • 이한결
  • 승인 2019.08.0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창작교실 부모참여수업
장애학생창작교실 부모참여수업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 통합교육지원팀 소식입니다.

 지난 주 토요일 우리 복지관에서 장애학생창작교실 부모참여수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부모참여수업은 장애학생과 주 양육자가 함께 창작활동을 통해 자녀는 자신을 표현하고, 부모는 자녀에 대한 이해 및 지지방법을 알 수 있게 함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상반기 생태치료교육 활동사진·영상을 시청하며 학생은 부모님에게 당시 느꼈던 기분·감정, 내가 갔던 장소 등을 신나게 이야기하고, 부모는 보다 직접적으로 자녀가 하고 있는 수업활동을 알고, 칭찬해주며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창작활동은 부모-학생이 함께 꾸미는 앨범 만들기였습니다. 자녀는 앨범에 사진을 넣고 스티커를 붙이거나 예쁜 그림을 그렸고, 부모님은 질문과 대화를 통해 사진 속 장소, 자녀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 사진 밑에 코멘트를 달아주었습니다. 학생들의 사진 속에는 즐겁게 웃는 모습도 많았지만, 슬퍼서 울고 있거나 화가 난 모습도 담겨있어 부모-자녀 상호간 정서적 교류가 가능했습니다.

 간식시간에는 부모님들 간에 자연스러운 대화자리가 마련되어 자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고충을 털어놓으며 서로 가까워지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고, 이번 부모참여수업은 많은 부모님이 참여하셔서 의미있고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자녀와 함께 힘을 합쳐 완성한 앨범이 가정에서 따뜻한 가족애를 상기할 수 있는 보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