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역량강화교육 월간계획표
<사랑반 5월 계획표>
월요일 |
수요일 |
금요일 |
|
|
5월 1일 |
|
|
근로자의 날 휴관 |
5월 4일 |
5월 6일 |
5월 8일 |
ㆍ다양한 모래놀이 |
ㆍ동화책 탐색 - 이야기 나누기 ㆍ물건 포장하기 |
ㆍ카드 꾸미기/ 쓰기 |
5월 11일 |
5월 13일 |
5월 15일 |
ㆍ핑크퐁 체조 ㆍ볼링 놀이 |
ㆍ동화책 탐색 - 이야기 나누기 ㆍ좋아하는 내 모습 그리기 |
ㆍ자유 선택 활동하기 -보드게임 등 |
5월 18일 |
5월 20일 |
5월 22일 |
ㆍ동요 스트레칭 - 그대로 멈춰라 ㆍ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ㆍ동화책 탐색 - 이야기 나누기 ㆍ좋아하는음식 점토 만들기 |
ㆍ신문지/풍선 자유놀이 |
5월 25일 |
5월 27일 |
5월 29일 |
ㆍ핑크퐁 체조 ㆍ줄 활용 놀이 - 끈 묶기, 분류하기, 줄넘기, 줄다리기 |
ㆍ동화책 탐색 - 이야기 나누기 ㆍ나에 대해 발표하기 |
ㆍ자유 선택 활동하기 -오르다교구 등 |
<천사A반 5월 계획표>
월요일 |
수요일 |
금요일 |
|
|
5월 1일 |
|
|
근로자의 날 휴관 |
5월 4일 |
5월 6일 |
5월 8일 |
ㆍ다양한 모래놀이 |
ㆍ사회성기술향상 프로그램- 수업시간에 이런행동은 안돼요 ㆍ물건 포장하기 |
ㆍ카드 꾸미기/ 쓰기 |
5월 11일 |
5월 13일 |
5월 15일 |
ㆍ핑크퐁 체조 ㆍ볼링 게임 |
ㆍ사회성기술향상 프로그램- 차례를 지켜 발표해요 ㆍ좋아하는 내 모습 그리기 |
ㆍ자유 선택 활동하기 -보드게임 등 |
5월 18일 |
5월 20일 |
5월 22일 |
ㆍ동요 스트레칭 - 그대로 멈춰라 ㆍ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ㆍ사회성기술향상 프로그램- 차례를 지켜 발표해요 ㆍ좋아하는음식 점토 만들기 |
ㆍ신문지/풍선 자유활동 |
5월 25일 |
5월 27일 |
5월 29일 |
ㆍ핑크퐁 체조 ㆍ줄 활용 게임 - 끈 묶기, 분류하기, 줄넘기, 줄다리기 |
ㆍ사회성기술향상 프로그램- 차례를 지켜 발표해요 ㆍ나에 대해 발표하기 |
ㆍ자유 선택 활동하기 -오르다교구 등 |
<천사B반 5월 계획표>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5월 4일 |
5월 5일 |
5월 6일 |
· 지점토Ⅰ 캐릭터 만들기 |
어린이날 휴 관 |
·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
5월 11일 |
5월 12일 |
5월 13일 |
· 지점토Ⅱ 채색 냉장고 자석
|
· 체육수업 매직테니스 볼 적응하기 |
· 협동작품 모자이크 아트 |
5월 18일 |
5월 19일 |
5월 20일 |
· 언어수업 친구와 의사소통 |
· 체육수업 매직테니스 멀리치기 |
· 과학실험 라바램프 만들기 |
5월 25일 |
5월 26일 |
5월 27일 |
· 복지관 주변 산책
|
· 체육수업 스피드스텍스 이동하며 스텍스 |
· 사진과 일기쓰기 5월에 내가 한 일 |
천사B반(월/화/수요일), 천사C반(화/목/금요일) 매주 화요일은 체육 전문강사와 함께 천사B/C반 합반수업 진행
<천사C반 5월 계획표>
화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
|
5월 1일 |
|
|
근로자의날 휴 관 |
5월 5일 |
5월 7일 |
5월 8일 |
어린이날 휴 관 |
· 지점토Ⅰ 캐릭터 만들기 |
·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
5월 12일 |
5월 14일 |
5월 15일 |
· 체육수업 매직테니스 볼 적응하기 |
· 지점토Ⅱ 채색 냉장고 자석 |
· 협동작품 모자이크 아트 |
5월 19일 |
5월 21일 |
5월 22일 |
· 체육수업 매직테니스 멀리치기 |
· 과학실험 라바램프 만들기 |
· 언어수업 친구와 의사소통 |
5월 26일 |
5월 28일 |
5월 29일 |
· 체육수업 스피드스텍스 이동하며 스텍스 |
· 복지관 주변 산책 |
· 사진과 일기쓰기 5월에 내가 한 일 |
천사B반(월/화/수요일), 천사C반(화/목/금요일) 매주 화요일은 체육 전문강사와 함께 천사B/C반 합반수업 진행
<무지개반 5월 계획표>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5월 6일 |
5월 7일 |
5월 8일 |
• 어른에 대한 예절 알기 -> 상황에 맞게 어른을 공경하는 것을 배운다. |
• 물건을 주고받을 때의 예절 배우기 -> 두 손으로 물건 건네기 |
• 예절바른 친구 찾기 -> 상항에 맞는 바른 친구 찾아 붙이기 |
5월 13일 |
5월 14일 |
5월 15일 |
• 어른께 인사하기 -> 선 자세와 앉은 자세의 인사법 알기 |
• 상황에 따른 인사말 알기 -> 상황에 알 맞는 인사말 사용하기 |
• 바른말 고운말 찾기 -> 올바른 말을 찾아 붙이기 |
5월 20일 |
5월 21일 |
5월 22일 |
• 친구의 표정에 관심가지기 -> 친구 얼굴 표현하기 |
• 친구에게 반가움 표현하기 -> 친구에게 반가움을 해보기 |
• 친구와 함께하면 좋은 이유 알기 -> 친구와 함께 하면서 좋았던 점을 찾아 붙이기 |
5월 27일 |
5월 28일 |
5월 29일 |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하는 상황인지 말해보기 |
• 친구 도와주기 ->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주기 |
• 기억에 남는 일을 말해보기 -> 그림에서 기억에 남는 일을 찾아 보기 |
※ 역량강화교육 수업 계획은 날씨를 비롯한 내/외부요인에 의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위와 같은 내용의 한글 파일 ‘장애아동 역량강화교육 5월 계획표.hwp’을 아래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