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장애아동 역량강화교육 5월 계획표

장애아동 역량강화교육 5월 계획표

  • 이한결
  • 승인 2020.04.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아동 역량강화교육 월간계획표

<사랑반 5월 계획표>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51

 

 

근로자의 날

휴관

54

56

58

다양한 모래놀이

동화책 탐색

- 이야기 나누기

물건 포장하기

카드 꾸미기/ 쓰기

511

513

515

핑크퐁 체조

볼링 놀이

동화책 탐색

- 이야기 나누기

좋아하는 내 모습 그리기

자유 선택 활동하기

-보드게임 등

518

520

522

동요 스트레칭

- 그대로 멈춰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동화책 탐색

- 이야기 나누기

좋아하는음식 점토 만들기

신문지/풍선 자유놀이

525

527

529

핑크퐁 체조

줄 활용 놀이

- 끈 묶기, 분류하기, 줄넘기, 줄다리기

동화책 탐색

- 이야기 나누기

나에 대해 발표하기

자유 선택 활동하기

-오르다교구 등

 

<천사A5월 계획표>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51

 

 

근로자의 날

휴관

54

56

58

다양한 모래놀이

사회성기술향상 프로그램-

수업시간에 이런행동은 안돼요

물건 포장하기

카드 꾸미기/ 쓰기

511

513

515

핑크퐁 체조

볼링 게임

사회성기술향상 프로그램-

차례를 지켜 발표해요

좋아하는 내 모습 그리기

자유 선택 활동하기

-보드게임 등

518

520

522

동요 스트레칭

- 그대로 멈춰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사회성기술향상 프로그램-

차례를 지켜 발표해요

좋아하는음식 점토 만들기

신문지/풍선 자유활동

525

527

529

핑크퐁 체조

줄 활용 게임

- 끈 묶기, 분류하기, 줄넘기, 줄다리기

사회성기술향상 프로그램-

차례를 지켜 발표해요

나에 대해 발표하기

자유 선택 활동하기

-오르다교구 등

 

<천사B5월 계획표>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54

55

56

· 지점토

캐릭터 만들기

어린이날

휴 관

·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511

512

513

· 지점토

채색

냉장고 자석

 

· 체육수업

매직테니스 볼 적응하기

· 협동작품

모자이크 아트

518

519

520

· 언어수업

친구와 의사소통

· 체육수업

매직테니스 멀리치기

· 과학실험

라바램프 만들기

525

526

527

· 복지관 주변 산책

 

· 체육수업

스피드스텍스 이동하며 스텍스

· 사진과 일기쓰기

5월에 내가 한 일

천사B(//수요일), 천사C(//금요일) 매주 화요일은 체육 전문강사와 함께 천사B/C반 합반수업 진행

 

<천사C5월 계획표>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

 

 

51

 

 

근로자의날

휴 관

55

57

58

어린이날

휴 관

· 지점토

캐릭터 만들기

·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512

514

515

· 체육수업

매직테니스 볼 적응하기

· 지점토

채색

냉장고 자석

· 협동작품

모자이크 아트

519

521

522

· 체육수업

매직테니스 멀리치기

· 과학실험

라바램프 만들기

· 언어수업

친구와 의사소통

526

528

529

· 체육수업

스피드스텍스 이동하며 스텍스

· 복지관 주변 산책

· 사진과 일기쓰기

5월에 내가 한 일

천사B(//수요일), 천사C(//금요일) 매주 화요일은 체육 전문강사와 함께 천사B/C반 합반수업 진행

 

<무지개반 5월 계획표>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56

57

58

어른에 대한 예절 알기

-> 상황에 맞게 어른을 공경하는 것을 배운다.

물건을 주고받을 때의 예절 배우기

-> 두 손으로 물건 건네기

예절바른 친구 찾기

-> 상항에 맞는 바른 친구 찾아 붙이기

513

514

515

어른께 인사하기

-> 선 자세와 앉은 자세의 인사법 알기

상황에 따른 인사말 알기

-> 상황에 알 맞는 인사말 사용하기

바른말 고운말 찾기

-> 올바른 말을 찾아 붙이기

520

521

522

친구의 표정에 관심가지기

-> 친구 얼굴 표현하기

친구에게 반가움 표현하기

-> 친구에게 반가움을 해보기

친구와 함께하면 좋은 이유 알기

-> 친구와 함께 하면서 좋았던 점을 찾아 붙이기

527

528

529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하는 상황인지 말해보기

친구 도와주기

->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주기

기억에 남는 일을 말해보기

-> 그림에서 기억에 남는 일을 찾아 보기

역량강화교육 수업 계획은 날씨를 비롯한 내/외부요인에 의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의 한글 파일 장애아동 역량강화교육 5월 계획표.hwp’을 아래 첨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