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0 장애인 평생교육사업 “나무를 활용한 공예”

2020 장애인 평생교육사업 “나무를 활용한 공예”

  • 박수정
  • 승인 2020.12.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 평생교육팀 소식입니다.

매주 목요일 14:00~15:30, 15:30~17:00까지 운영 중인 라탄공예(등공예), 한지공예는 나무를 재료로 하며 다양한 기법들을 활용하여 라탄바구니, 라탄쟁반, 컵받침, 한지 등, 탁상용 시계, 먹염 돌담 액자를 만들어 냅니다.

라탄을 뜻하는 등나무는 열대지방에서 주로 자라는 식물로 길고 질긴 것이 특징입니다. 자르고 삶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 실과 같이 얇고 긴 형태가 되면 라탄공예의 재료로 사용합니다. 물에 닿으면 부드러워지는 특성으로 인공적인 재료 없이 자르고 엮는 과정만으로 누구나 멋진 라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한지공예는 섬유질이 풍부한 질긴 닥나무 껍질을 원료로 하며 오랜 시간 껍질을 삶고 말리고 뜨는 과정을 반복하여 만들어진 한지는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만드는 실용의 미와 자연의 미가 잘 어우러지는 공예입니다. 직접 한지를 붙이며 마감재를 바르고 반복적인 작업 후에 완성된 작품을 보며 즐거워하는 학습자들의 모습에는 웃음이 가득합니다.

4분기 단기강좌에는 핑거푸드, 홈베이킹, 핸드드립, 방송댄스, 줌바댄스, 라탄공예, 한지공예, 퍼스널 메이크업, 일반 미술교실, 아동·청소년 미술치료 프로그램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진행 중입니다.

코로나19 속에도 서로를 위한 사회적인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학습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수강생, 강사님들로 인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설·운영될 계획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라탄바구니와 한지 등 2.한지 등 3.한지로 만든 탁상용 시계 4.라탄바구니, 쟁반, 컵받침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라탄바구니와 한지 등 2.한지 등 3.한지로 만든 탁상용 시계 4.라탄바구니, 쟁반, 컵받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