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행복설계사 파견기관 협약 및 행복설계사 위촉

행복설계사 파견기관 협약 및 행복설계사 위촉

  • 최예진
  • 승인 2021.02.2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은 장애인과 가족구성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 사회통합을 촉진하고자 재무, 건강, 영양, 수납정리, 교육심리설계, 심리정서설계 영역의 지역사회 전문기관들과 협약을 맺어 행복설계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설계 사례관리사업 협약기관은 서귀포의료원, 제주권역재활병원, 제주특별자치도영양사회,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 National FP, 우리홈케어,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제주대학교 SW융합교육센터 8개 기관과 올 해 28일 새롭게 협약을 체결한 조순영 요가&필라테스를 포함하여 총 9개 기관이며, 13명의 행복설계사가 위촉되었다.

각 영역별 행복설계사는 정기적으로 가정을 방문하여 재무상담과 코칭, 무료건강검진, 방문재활운동 지도, 영양상담 및 지도, 정리정돈 상담 및 코칭, 아동청소년에 대한 1:1 학습지원과 멘토링을 진행하여 장애인과 가족구성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설계활동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부모학교, 역량강화교육, 부모힐링프로그램, 가족나들이 등을 통해 가정의 심리정서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전문기관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통합적 접근을 통해 만성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