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취업전 교육훈련(지원고용훈련)을 통해 취업에 확정된 장애인•사업체를 소개합니다.

취업전 교육훈련(지원고용훈련)을 통해 취업에 확정된 장애인•사업체를 소개합니다.

  • 김승옥
  • 승인 2021.06.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복지관(관장 윤보철)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장애인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취업전 프로그램(단기취업교육훈련, 지원고용훈련)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취업전 프로그램은 구직장애인의 욕구에 맞춤한 장애인구인 희망 사업체를 개발하여 사업체에서 요구하는 직무기술 습득 및 사업체 적응능력향상,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을 위해 직무지도원(복지관 직원 등) 1인 파견 배치를 통해 성공적인 현장훈련을 하여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번 장애인 구인을 희망하는 사업체가 개발되었으며, 본 사업체는 제주런드리 사업체(대표 이정근), 세탁물 재생 및 납품하는 사업체로 제주도 전지역 숙박업체(호텔 및 리조트, 펜션 등) 대상으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입니다. 현재 55명의 장애비장애 근로자(장애근로자 총 24)가 근무하고 있으며, 향후 장애인근로자를 30명까지 구인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에 본 사업체로 구직장애인 3(00, 00, 00) 대상으로 제 7차 지원고용훈련(2021. 05. 17. ~ 2021. 06. 07. - 15)을 전개하였으며, 지원고용훈련 평가회의 결과 3명의 구직장애인 모두가 취업에 성공하였다.

 

금번 취업에 성공한 고00(지적장애(정도가심한장애))님은 이전에는 다른 직종의 업무(물수건 포장 등)를 수행하는 사업체에서 일을 하였으나, 거기의 사업체보다 많은 근로자들이 일을 하고 있으며, 훈련하는 동안 본 사업체에서 일을 하고 있는 직원분들이 사업체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고, 본 취업장애인은 외향적인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과 일하기를 희망하고 있었던 상황에 금번 제주런드리로 취업이 이뤄져서 너무 기쁘다.라고 이야기를 하였으며, 본 사업체에서 오랫동안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라고 이야기 하였다.

 

우리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구인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제주 런드리 사업체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전 교육훈련을 통해 사업체에서 구인하는 직무에 알맞는 구직장애인을 배치하여 장애인과 사업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