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2년 서부지역 장애청소년 방학 특강 실시

2022년 서부지역 장애청소년 방학 특강 실시

  • 허혜미
  • 승인 2022.08.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 서부분관 소식입니다.

서부분관에서는 방학기간을 맞은 장애청소년에게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총 10명의 친구들이 참여하였고, '나'를 알아보는 프로그램과 우리 동네 알아보기 등 6일동안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나' 알아보기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색과 나와 어울리는 색(퍼스널 컬러&뷰티), 나의 건강지수 알아보기(인바디 검사, 건강교육), 내가 좋아하는 향(향수 만들기)을 알아보며 나 자신과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의 취향을 서로에게 공유하여 친구들과 가까워졌고, 프로그램을 통해 미용사의 꿈을 가지게 된 친구도 있었답니다.

우리 동네 알아보기는 카페, 식당, 마트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키오스크 기계 활용법과 송악산 둘레길 플로깅(환경보호 활동), 문화 탐방(영화관람, 미니언즈)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친구들은 힘차게 둘레길을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주웠고, 친구들이 가장 좋아했던 문화 탐방은 영화를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램을 마치며 "모든 프로그램이 재미있었어요", "빨리 끝나서 너무 아쉬워요", "친구들과 선생님이 보고싶을 것 같아요", "겨울에 또 만나고 싶어요"등 소감을 말해주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앞으로 예비사회인으로 나아갈 친구들의 기억 속에 특별한 추억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