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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제공

정보제공
우리 복지관은 장애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안내하고 상담을 통하여
복지관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제공에 대한 서비스명, 대상, 이용기간, 내용, 이용료, 팀명, 담당자, 연락처 안내입니다.
서비스명 대상 이용기간 내용 이용료 팀명 담당자 연락처
상담 지역주민 연중 장애인 및 가족이 필요로 하는 정보안내 및 내관, 방문, 전화 상담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무료 사례관리팀 최예진 735-2626
사례관리 이용장애인 연중 –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장애인 및 가족의 체계적인 사정을 통해 전문가와 연계하여 문제해결중심의 사례관리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위기 및 집중사례관리, 일반 및 단순사례관리 단계별 실시
무료 사례관리팀 최예진 735-2627
진단/평가 진단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는 자 연중 – 각 영역별 전문가를 통한 전문적 진단 및 평가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심리진단
A종: K-WISCIV,K-WPPSI
B종: SMS, CARS, SK-PIC
C종: 그림성격검사(HTP, KFD 등), 심리상담
–언어진단
A종: P-FA,K-WAB
B종: U-TAP, REVT, 언어문제해결력 검사, PRESS
C종: 영유아언어발달검사, 상담
– 교육진단
A종: PEP-R,KISE-BATT
B종: K-CDI, BASA(기초문해, 초기수학), 동∙청소년 평가척도
C종: 포테이지
– 직업진단: 사회성숙도검사, CISA-Ⅱ, MDS중MAND, 그림흥미검사, 취업준비체크리스트, 양손협응작업표본검사, 손기능작업표본검사
A종 : 20,000원
B종:15,000원
C종:7,000원
직업진단:무료
통합교육지원팀 강경아 735-2680
이용절차
  • 접수상담 접수상담
  • 접수면접∙사회진단 접수면접∙사회진단
  • 진단 진단
  • 자립지원계획회의 자립지원계획회의
  • 결과안내 및 서비스이용 결과안내 및 서비스이용
  • 서비스평가 서비스평가
  • 사후관리 사후관리
  • - 대상 : 지역주민
  • - 이용기간 : 연중
  • 복지관 상담 및 진단을 실시하여 이용 등록 후 서비스절차에 의해 복지관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1. 접수상담 : 복지관 이용을 위해 전화로 내방 상담일을 예약합니다.
  • 2. 대접수면접∙사회진단상 : 상담담당자와 개인력, 장애력, 가족력, 사회력 등 종합적인 사항에 대한 기초면접을 진행합니다.
  • 3. 진단 : 치료사 및 직업재활사 등 각서비스별 전문가와 상담 및 영역별 진단∙평가를 받습니다.
  • 4. 자립지원계획회의 : 복지관 전문가와 장애인당사자, 보호자가 함께 상담 및 진단결과를 토대로 서비스제공계획을 수립합니다.
  • 5. 결과안내 및 서비스이용 : 자립지원계획회의 결과를 안내받고, 서비스이용에 대한 안내 및 이용동의서를 작성합니다.
  • 6. 서비스평가 : 서비스개시 후 초기, 중간, 종결평가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서비스 목적이 잘 달성되어지고 있는지 점검합니다.
  • 7. 사후관리 : 종결 시 사후관리를 진행하여 필요한 정보를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