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항상 우리 복지관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는 모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윤보철

안녕하십니까?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윤보철입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서귀포시 지역의 유일한 장애인복지기관으로 춘강철학을 기저로,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신체·정서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고자 자립지원, 스포츠·문화예술지원, 장애인가족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과 지역사회 조직화 및 통합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시시각각 급변하는 복지환경과 점점 복잡해지는 사회문제 등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 속에서 항시 복지관의 기능과 역할을 고민하며 각종 조사·연구와 지역사회 조직화 및 공동체 조성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사람(가족) 중심의 서비스전달체계를 설계·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작은 발걸음들이 밝고 따듯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도록 많은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리며, 지속적으로 사회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체감도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올해는 우리 복지관 후 개관 20주년을 맞이하는 소중한 한 해이기도 합니다. 20년 동안 우리 복지관이 순항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격려 그리고 소중한 참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늘 고객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복지관, 지역사회에서 신뢰받는 복지관, 고객과 직원 모두가 행복한 복지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보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