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미션/비전/전략

미션/비전/전략
비전1 - 네트워크 지향 복지관, 비전2 - 고객가치 창출 복지관, 비전3 - 지역복지 실천 복지관, 비전4 - 프리미엄 브랜드 갖춘 복지관, 미션 - 지역주민의 행복지수를 향상시키는 Only 복지관이 되자
네트워크 지향 복지관 전략
  • 복지관의 경쟁력을 내부가 아니라 외부 협렵업체와의 관계에서 찾자(인식의 전환 : Paradigm Shift)
  •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추구하자.
    (※프로세스 혁신(PI : Process Innovation)에 기초한 혁신적인 독창적인 복지 서비스 전달체계 구상)
  • 킹핀(King Pin)전략을 통한 네트워크 목표 설정하자.
  •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생태계(Ecosystem) 구축하자.(Inter-social welfare organs (facilities))
  • 스마트 소싱(Smart Sourcing)에 기초한 윈-윈(Win-Win)네트워크를 관리, 운영하자
고객가치 창출 복지관 전략
  • 생산자 위주의 사고방식을 탈피하자.
  • 창조적 수요 관리를 도입하자.(고객의 수요를 적극적이고 선행적으로 창출, 창조, 관리)
  • 통합적인 라이프스타일 솔루션(Complete life style solution)을 창출하자.
  • 고객 중심적인 시스템을 개발, 적용하자.
  • 고객 맞춤형,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자.
  • 고객 맞춤형 문제 해결 시스템을 도입, 적용하자.
  • 미래세대(Next-Generation)를 겨냥한 '새싹 마케팅'을 추진하자.
지역복지 실천 복지관 전략
  • 재활서비스센터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하자.
  • 맞춤형 재가복지사업 전개를 위한 자원개발&조직센터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하자.
  • 지역사회 서비스 혁신 사업수행기관으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하자.
  • 재가 장애인 역량강화 및 사회참여지원 센터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하자.
  • 장애인복지 전문교육센터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하자.
  • 관광+복지에 기초한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및 일자리창출지원센터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하자.
프리미엄 브랜드 갖춘 복지관 전략
  • 미래 지향적, 창조적, 선도적 장애인복지관을 우리 함께 만들자.
  • 엔터테인먼트한(Entertainment)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우리 함께 노력하자.
  • 우리 모두 거안사위(居安思危)형 전문가가 되자.
    (※자기계발을 통해 '전문성과 창의력·결단력·추진력·돌파력' 향상.)
  • 사업지향형 R&D TFT 조직, 운영을 진취적인 자세로 추진하자.
  • 사업밀착형 복지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모두 최선을 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