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우리들의 아름다운 도전캠프!!

우리들의 아름다운 도전캠프!!

  • 이은희
  • 승인 2015.05.2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태봉) 취업지원팀 교육훈련생들은 5월 21일~22일 1박 2일로 캠프를 다녀왔다.

이번 캠프는 교육훈련생들의 자신감과 모험심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한라산등반과 찜질방체험, 자기권리주장대회, 윷놀이, 소방안전체험, 사계절 썰매체험 순으로 진행되었다.

1일째는 한라산등반, 찜질방 체험, 자기권리 주장대회가 진행되었다. 훈련생들은 한라산 등반이 2시간 이상 계단을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무척 힘들었지만 자신의 목표한 곳까지 도달했을 때 정말 기분이 좋았다고 하였으며, 등반이 끝난 후 찜질방에서 휴식을 취할 때 무척 행복했다고 했다. 저녁에는 조별 활동으로 자기권리 주장 대회를 하였는데 조별로 자신들이 발표할 주제를 선정하고 준비하였고 패션쇼, 중창, 댄스, 노래와 수화 등 다양한 발표를 진행하였다. 또한 조원들의 단합을 위한 조별대항 윷놀이도 진행되었다.

다음날은 소방안전체험과 사계절 썰매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소방안전교육은 화재진압, 농연지하 탈출체험, 완강기 탈출, 심폐소생술로 진행되었고, 생소하고 어려운 훈련이었지만 우리 훈련생들은 끝까지 4가지 훈련을 체험하였다. 마지막으로 썰매타기 체험을 진행하였고 이틀동안의 캠프를 마무리 하였다.

교육훈련생들은 이번 캠프에서 전반적으로 만족감을 보였으며, 무엇보다도 새로운 체험을 통하여 자신감이 생겼으며 새로운 일을 도전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없어졌다고 하면서 다시 또 기회가 있으면 도전해 보고 싶다고 하였으며 매우 즐거운 캠프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