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장애청소년 Job코디사업 진로직업탐색교실 프로그램 상반기 종료

장애청소년 Job코디사업 진로직업탐색교실 프로그램 상반기 종료

  • 김유영
  • 승인 2015.07.16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립생활지원교실 방문수업 종료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태봉)에서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제주특별자치도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장애청소년들의 자립 및 직업역량을 도모하는 장애청소년 Job코디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에 4월 24일 네트워크 협약을 맺은 도내 9개 고등학교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학생 86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탐색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지난 5월6일 부터 7월17일 까지 복지관 담당자가 각 학교를 방문하여 서귀포시지역  매주 수~목요일, 제주시지역  목~금요일에 방문수업을 실시하였으며 프로그램내용은 자립생활지원 교실로 복장 및 위생관리, 출퇴근 및 시간관리, 나의 삶과 직업관계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졌으며 학교별로 총 10회기 이상 실시하였다.
 
그리고 방학기간에는 3학년 현장훈련 참가자 대상으로 자립역량강화캠프가 7월30일~31일까지 1박2일 동안 도내 지역사회 및 재즈마을 리조트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추후 하반기(2학기) 에도 취업전 준비교실로는 금전관리 및 직장예절익히기, 대인관계훈련, 증명사진촬영 및 취업서류 작성해보기, 구인구직 정보 찾아보기, 지역사회시설 이용으로는 사업체 및 기관견학, 사업체 인턴십프로그램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11월까지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장애학생들의 직업역량 및 취업으로 연계할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진로탐색교실 프로그램

 

▲진로탐색교실 프로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