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자립역량강화캠프 실시

자립역량강화캠프 실시

  • 김유영
  • 승인 2015.07.3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청소년 취업의 날개를 달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태봉)에서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학교-사업체-복지관이 함께하는 장애청소년의 자립 및 직업역량강화를 도모하는 Job코디사업을 도내 9개 고등학교. 특수학교 2~3학년 장애학생 86명을 대상으로 3월~12월까지 추진하고 있다.

장애청소년 Job코디사업의 일환으로 “나의 미래를 설계하자” 라는 부제로 한 장애청소년 자립역량강화 캠프(이하 Job코디 캠프)를 지난 7.30일(목)~7월31일(금) 동안 안덕면 창천리 소재 재즈마을 리조트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Job코디 캠프는 고등부 3학년 장애청소년 25여명, 실무자 7명 총 32여명이 참여 하였는데 기존의 획일적인 캠프 운영에서 탈피하여 장애청소년들이 조별이동 및 체험미션을 중심으로 자기 주도적 활동으로 자립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첫째날에는 소방안전교육대에서 유류화재진압 소화기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지하농연탈출체험등의 소방안전교육과 지역시설관람 및 체험등을 하였으며 저녁시간에는 나의 미래설계를 위한 직업찾기 등을 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에는 장애청소년들이 도전과 자립심을 키울수 있으며 흥미를 갖을수 있도록 해양 레져 스포츠 체험등을 통한 또래 친구들과의 우정을 돈독하게 하는 단합의 시간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회의 마련을 위해 지역기관시설 탐방을 하였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청소년의 힘찬 날개짓을 위한 생애 전환기에 있는 고등부 장애청소년들이 본인 적성에 맞는 진로를 결정하고, 취업과 연계할수 있도록 진로직업 탐색프로그램, 사업체견학, 인턴십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장애청소년에게 취업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