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선생님! 9월에 볼링 끝나요ㅜㅜ??!!”

“선생님! 9월에 볼링 끝나요ㅜㅜ??!!”

  • 원선옥
  • 승인 2015.09.0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업준비 교육훈련생 여가문화활동 <볼링교실> -

“선생님! 9월에 볼링 끝나요ㅜㅜ??!!”

- 취업준비 교육훈련생 여가문화활동 <볼링교실> -

 

“선생님! 9월에 볼링 끝나요?” 자립역량강화반 강00씨가 하루 2회 이상 초롱초롱한 두 눈빛으로 담당교사를 향해 매일 묻는 질문이다. 볼링교실을 손꼽아 기대하고 기다리며 끝나는 날을 아쉬워하는 멘트를 하루도 빠짐없이 보내고 있다.

서귀포시장애인복지관(임태봉) 취업지원팀은 매주 금요일(13시~15시) 우리볼링장에서 취업준비 교육훈련생들을 대상으로 볼링교실(여가문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올해 초부터 9월말까지 우리복지관 스포츠여가문화팀의 전적인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훈련생들의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다.

장애인의 스포츠 및 여가문화활동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장애인 체육이 활성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볼링이라는 여가문화활동은 사회생활에 필요한 적응능력, 대인관계기술 등을 촉진시키기 위한 속력있고 재미있는 매개체임에 틀림없다.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 함께 준비되어져야 할 사회생활적응 능력을 볼링이라는 여가문화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워나가는 셈이다.

서귀포시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취업준비 교육훈련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생활 적응능력 향상 및 대인관계기술 향상을 위한 볼링교실 및 다양한 여가문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오늘 보다 나은 내일을 신나게 준비하는 교육훈련생들의 멋진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