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고추가 꽃보다 아름다워~"

"고추가 꽃보다 아름다워~"

  • 원선옥
  • 승인 2015.09.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립역량강화반-현장직무실습<고추작업>

“고추가 꽃보다 아름다워~~”

자립역량강화반 –현장직무실습<고추작업>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태봉) 취업지원팀 자립역량강화반은 2015년 9월 7일부터 매주 월,화요일 오후1시~4시. 삼보식품[고추가루 가공업체]에서 현장직무실습으로 고추꼭지 제거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게 된 현장직무실습[고추꼭지 제거작업]은 자립역량강화반 교육훈련생들에게 실습기회 및 현장 경험을 제공하여 장애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추후 지적·자폐성 장애인의 직종 연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삼보식품은 현재 장애인표준작업장이 아니지만 직업 활동이 곤란한 중증장애인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애인 중심의 작업장 환경조성으로 장기근속하고 있는 장애인들이 대부분 근무하고 있다.

자립역량강화반 교육훈련생들은 ‘고추작업 좋아요~ 만날 했으면 좋겠어요~ ’라며 즐겁게 작업에 임할 뿐만 아니라, 평소 복지관내에서 어린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이는 교육훈련생들도 현장직무실습 현장에서는 어른처럼 책임감 있게 작업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인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향후에도 취업준비 교육훈련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직무실습을 통한 기회제공으로 개별적인 맞춤형 직업을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그 분야에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교육훈련생들과 함께 쉬지 않고 달려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