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동료상담가양성 기초교육 실시

동료상담가양성 기초교육 실시

  • 최예진
  • 승인 2017.12.1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태봉)은 2017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양성 기초교육을 실시하였다.
 
동료상담가 양성교육은 동료상담활동을 희망하는 여성장애인 6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5회기로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은 동료상담의 이해, 상담의 이론과 실제, 동료상담 기법으로서의 현실치료 상담, 현실치료 상담의 적용, 에고그램을 활용한 성격유형 파악 등으로 동료상담을 위한 기초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대구여성장애인연대 권순기 이사는 동료상담의 등장배경, 목표, 동료상담사의 기본적인 마인드 및 윤리, 역할, 현실치료의 개념 및 기법 등에 대해 교육을 하였으며, 이정미대표(대구여성장애인연대)는 상담의 이론과 실제, 현실치료상담의 적용 등을 강의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허순임원장(가족사랑쉼터)은 에고그램의 5가지 성격유형에 따른 행동특성을 파악하여 인간관계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유익한 강의를 해주었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장애인 전원은 동료상담가 기초교육 수료증을 받았으며, 내년 심화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동료상담가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지금 서귀포에는 진정으로 마음을 터놓고 자신의 이야기를 찬찬히 들어주고 이해해주고 격려해 줄 동료여성장애인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다. 올해 교육을 이수한 여성장애인들이 내년에는 이런 분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