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1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사회활동중심형 교육 실시

2021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사회활동중심형 교육 실시

  • 허혜미
  • 승인 2021.06.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마음에 등불이 밝혀지는 시간'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은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회활동중심형 동료상담의 이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은 4월 20일(화)부터 5월 21일(금)까지 권역별로 4회기씩 진행되었으며, 총 32명의 여성장애인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서귀포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하였으며, 비슷한 경험을 가진 동료 장애인들이 겪는 상황과 경험 등을 나누고, 서로를 지지하며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쉽사리 꺼내지 못했던 속마음을 동료상담을 통해 공감하고 위로해주며 동료로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는데요, 특히 매회 교육마다 소풍을 온 것처럼 동그랗게 모여 앉아 이야기를 나누던 모습은 마치 들판의 넘실거리는 꽃들같이 생기 넘쳤습니다.

5주라는 짧은 시간에도 서귀포 지역 곳곳에서 열정을 다해 이야기 나눠주신 강사님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32명의 참여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오는 6월부터는 동료상담의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자들이 직접 멘토링 활동을 해보면서 이날의 온기를 더해갈 예정입니다.

역량강화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과 사회적 거리주기에 따른 방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하였고, 앞으로도 예방수칙 준수 하에 6월 중순부터 여성장애인의 몸과 마음을 가꾸는 '건강중심형 건강아카데미'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오니 따뜻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팀 064-735-26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