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온택트 성장발달 프로그램 홈런' 둘러보기 _하나

'온택트 성장발달 프로그램 홈런' 둘러보기 _하나

  • 김훈중
  • 승인 2021.09.0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강사 2명이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온라인 화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
음악강사 2명이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화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

안녕하세요!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 통합교육지원팀 소식입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2021년 후반기에 장애아동·청소년 및 가족과 함께 하는 온택트 성장발달 프로그램 내일을 위한 홈런(Home learn)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 1회기 및 피지컬런(몸으로 표현하기), 아트런(감정 표현하기, 가족 협동미술), 쿠킹런(핑거푸드, 건강한 밥상), 뮤직런(나만의 악기, 가족 합주)까지 3가지 주제를 3회기씩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비대면 교육이 가능한 쌍방향 운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장애아동·청소년의 가정지도 및 부모교육에 활용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접근성이 편리한 온라인교육을 통해 장애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구성원의 관심 및 참여를 유도하여 가족유대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828() 서귀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뮤직런 음악수업을 위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뮤직런 음악수업은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카쥬와 쉐이크를 만들어 보고 웃당보민, 제비, 비행기 등의 노래에 맞추어 악기연주를 하였습니다. 수업에 참여했던 학부모님과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이 대면 방식보다 불편한 점이 많았지만 오랜만에 가족이 함께 모여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