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서부분관, 서부지역 상반기 "봄" 아카데미 운영

서부분관, 서부지역 상반기 "봄" 아카데미 운영

  • 고수영
  • 승인 2022.05.2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에서 길을 찾다
#친환경 · 행복 · 건강 아카데미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 서부분관은 대정·안덕지역의 마을공간과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3~5월 상반기 『봄』 평생교육을 운영하였습니다.

인체에 유용하고, 자연환경에 안전한 자연 원료들을 이용한 천연제품만들기 친환경아카데미에서는 다양한 아로마E.O()을 시향하며 익숙하기도 하고 전혀 생소한 향들에 대한 생각들을 나누고 평소에 알지 못했던 자신들만의 취향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친환경 재료로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참가자들 스스로 자연을 아끼고 보호하고자 하는 작은 실천의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으며, 특히 장애인 당사자들이 직접 아로마향(E.O)을 시향·선택해서 만든 단 하나뿐인 나만의 드레스퍼품(향수)”수업에서는 마음에 쏙 드는 향이라며 참가자 모두 매우 만족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행복아카데미도자기공예 수업은 백토를 쌓아올리는(코일) 기법을 이용,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그릇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도자기공예는 처음 접하는 주제로 참가자 모두가 각자의 모양으로 완성된 작품을 가정에서도 잘 사용하고 있다며 만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뇌병변장애를 가진 한 참가자는 평소 장애로 손을 사용한 도자기공예는 당연히 못할꺼라 생각했는데, 완성품을 보니 너무 뿌듯하다. 집에서도 잘 쓰고 있다며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을 표현하였습니다.

장애인의 자기관리 능력향상과 예방적 건강증진도모를 위해 지역자원 서귀포시서부보건소와 연계한 건강아마데미에서는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세라밴드체조’ ,‘치매예방관리’ , ‘뇌졸증관리등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중문 · 예래 지역에서 흥미롭고 재미있는 평생교육 아카데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