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2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사회문화중심형 이미지메이킹 교육운영

2022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사회문화중심형 이미지메이킹 교육운영

  • 송유영
  • 승인 2022.08.2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문화중심형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은 712()부터 811()까지 권역별로 3회기씩 진행되었으며, 25명의 여성장애인이 참여하였습니다.

사회문화중심형 이미지메이킹 교육에서는 립스틱 만들기, 퍼스널컬러 및 향수 만들기, 직장예절과 소통법 활동을 진행하며 평소에 알지 못했던 나와 어울리는 복장, 메이크업, 자신에게 어울리는 계절의 색을 알아보고 나만의 립스틱과 향수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나만의 립스틱과 향수 만들기를 통해 서로의 개성과 매력을 한층 더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만든 립스틱을 교육 때 바르고 오시면서 어울리는 색을 잘 만든 거 같다” “바르고 다니니 얼굴이 화사해 보인다등 이야기를 하면서 이제는 나갈 때마다 항상 바르고 다닌다며 아주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고 저 또한 너무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직장예절 교육을 통해 인사법, 소통하는 자세를 배움으로써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느낌을 이야기 나누며 공유하고 의견도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사람 간의 만남과 관계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여가문화중심형, 경제활동중심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