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8월 신나는문화예술사업 실시

8월 신나는문화예술사업 실시

  • 이수정
  • 승인 2022.08.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문화예술프로그램: 싱어송라이터 주낸드, 노래공연
-이달의 통합문화놀이: 보자기아트를 이용한 전통 매듭놀이와 보자기 포장법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 문화예술팀에서는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매월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8월 문화예술프로그램-공연은 상쾌한 목소리를 가진 싱어송라이터 주낸드님을 초청하여 한여름 무더위를 싹 날려줄 시원한 노래공연을 진행했습니다. 주낸드님은 '신호등', '라라라' 등 흥겨운 커버곡과 '떠나지마요', '둘' 등 새로 발매한 감성이 가득 담긴 자작곡을 선보이며, 멋진 공연으로 코로나19와 더위에 지친 관람객들을 위로해주었습니다.

8월 통합문화놀이는 '보자기아트'를 주제로, 프로그램은 장애·비장애인을 통합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전예약을 받아 진행했습니다. 참여자들은 준비된 보자기에 나만의 문양을 넣고 '수국매듭법'을 이용하여 물건을 포장하며, 처음 해보는 보자기 포장에 헷갈려하기도 했지만 고급스러운 꽃 모양 매듭을 완성하자 입가엔 미소가 한가득 피었습니다.

또한 전통 매듭을 활용한 보자기 제기, 보자기 꼬리를 만들어 신나게 뛰어 다니며 한참 놀이에 빠져있었습니다.

8월 신나는문화예술사업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9월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