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9월 추석맞이 신나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실시

9월 추석맞이 신나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실시

  • 이수정
  • 승인 2022.09.14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문화예술프로그램: 이벤트-전래놀이 한 마당/공연-박경선 소리마당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 문화예술팀에서는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매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월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겹고 신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9월 이벤트는 '신나는 전래놀이!'라는 주제로, 대형 윷놀이·장기·알까기·공기·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준비했습니다. 참여자들은 대형 윷을 한아름 안고 힘껏 공중으로 던지기도 하고, 투호에 쓰인 탁구공을 계란판에 골인시키기 위해 애를 쓰기도 하며, 상대방의 알을 까기 위해 한껏 집중하는 등 열과 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 참여자는 '오랜만에 해보는 윷놀이에 시간 가는 줄도 몰랐다. 정말 재미있었다!'며 즐거움을 표현했습니다.

9월 공연은 제주민요의 대가, 명창 박경선님이 이끄는 '박경선 소리마당'팀을 초청하여 흥겹고 구성진 전통 민요공연을 진행했습니다. 소리마당팀은 박경선님의 장구 반주에 맞춰 제주민요 메들리와 경기민요를 선보였는데요, 추석에 걸맞는 우리 가락의 흥겨운 묘미를 느낄 수 있었던 즐거운 자리가 되었습니다.

9월 신나는 문화예술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10월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