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12월 신나는 통합문화놀이-환경교육·업사이클 공예 실시

12월 신나는 통합문화놀이-환경교육·업사이클 공예 실시

  • 이수정
  • 승인 2022.12.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통합문화놀이: '환경교육·업사이클 공예(공기정화식물화분 만들기)'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 문화예술팀에서는 지역주민의 여가문화활동 및 교육 참여를 통해 문화예술향유권을 보장하고 장애·비장애인 간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년, 매월 다양한 주제로 '통합문화놀이'를 진행했습니다.

12월 통합문화놀이는 근래 지역사회 내 환경문제로 인해 자원순환(재활용과 새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환경교육·업사이클 공예'를 준비했습니다.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순환 방법들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새활용(업사이클) 공예를 학습한 후, 직접 커피박(커피찌꺼기)으로 만든 화분과 공기정화식물, 스칸디아모스 등을 활용한 '나만의 크리스마스 화분'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 중 한 분은 "바쁜 일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따라할 수 있는 자원 활용법을 배우고, 아이와 함께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커피찌꺼기를 이용하여 화분을 만들어 볼 수 있었다. 다른 무엇보다 아이가 즐거워해서 더욱 좋았고,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남겼습니다.

2022년 통합문화놀이는 이번 '업사이클 공예'를 끝으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조색체험, 인문학강의, 보자기공예, 목공예, 제주민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고, 총 10명의 강사님과 47명의 참가자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통합문화놀이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저희 팀은 2023년에도 지역주민 여러분들과 문화예술로서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연말연시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