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3년 평생교육 가죽공예 자격증반 수업을 마치며...

2023년 평생교육 가죽공예 자격증반 수업을 마치며...

  • 박지웅
  • 승인 2023.08.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죽공예 2급 자격증

장애인 평생교육 가죽공예 2급 자격증반5개월(20회기) 과정이 마무리되었다.
 

이 수업에는 취업 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돌보는 학습자 8명이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가죽공예에 대한 관심과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참여하였고, 서귀포 화잠레더 강사님이 강의를 진행해 주었다.
 

가죽공예 2급 자격증 가죽은 가죽과 도구의 이해부터 패턴 뜨기와 가죽 자르기, 본딩(고정하기) 및 목타치기(바늘구멍 내기), 새들스티치 바느질, 마감재 바르기 등의 방법을 배우고, 스스로 5가지 가죽 제품(마우스 패드, 카드 지갑, 롤업 필통, 오고나이저, 장지갑)을 완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가죽공예
가죽공예

처음에는 긴장한 나머지 커터칼을 잡은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반듯하게 자르기도 어렵고, 바느질 자국도 삐뚤빼뚤하여 강사님의 도움을 받으며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밝은 분위기와 서로 응원하고 도움을 주고받으며 수업에 적응할 수 있었고, 회기가 진행될수록 익숙하게 가죽을 재단하고 꼼꼼하게 바느질하며 각자 자신의 가죽 제품을 완성할 수 있었다.
 

전체 커리큘럼을 이수하고 자격증 발급을 원하는 5명이 가죽공예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을 응원하며,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고 앞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아래는 강사님에 게시한 글과 사진이 있으니 링크해 보세요.

https://blog.naver.com/h4942636/2231749023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