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3년 장애인 평생교육 하반기 강좌 '천연 스톤, 단단한 나의 색'

2023년 장애인 평생교육 하반기 강좌 '천연 스톤, 단단한 나의 색'

  • 박수정
  • 승인 2023.11.0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평생교육은?

 

유난히도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이제는 조금 서늘해진 바람과 함께 가을이 재빠르게 지나가는 듯합니다.

 

이번 소식은 8월부터 시작된 평생교육 하반기 강좌 중 학습자들이 처음 접해보는 강좌인 '천연 스톤 오브제 공예'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천연 스톤 오브제 공예란, 친환경 수성 레진(=제스모나이트)을 사용하여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나만의 인테리어 소품, 생활 소품 등을 제작하는 공예 수업입니다.

천연 스톤 공예의 주재료인 제스모나이트는 인체에 유해한 기존 레진 작품에 대한 환경적 대안으로 개발된 소재로, 수성 아크릴 레진이라고도 불리며, 석고와는 달리 높은 경도와 내구성, 내화성, 방수성 등의 특징을 갖고 있고, 빠른 경화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 도출이 가능한 신소재입니다.

천연 스톤 오브제 공예 학습자들은 다양한 색을 조합하여 나만의 색감을 표현하기도 하고, 자개·테라조 칩 등 여러 가지 재료들을 활용하여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오브제를 직접 완성합니다.

재료를 직접 계량하고 자개 올리기!
재료를 직접 계량하고 자개 올리기!

원형·사각 트레이, 화분, 티라이트 홀더, 비누 트레이, 칫솔꽂이, 차 받침대 등 여러 종류의 생활 소품을 만들었고, 빠르게 경화되는 천연 스톤 특성상 만든 작품을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누 트레이, 칫솔꽂이​
​비누 트레이, 칫솔꽂이​
​하트·동글동글 트레이, 화분 ​
​하트·동글동글 트레이, 화분 ​

완성된 서로의 작품을 보고 너무 예쁘게 잘 만들었다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학습자들의 얼굴에는 분홍빛 웃음꽃이 가득합니다.

 

각자의 색을 표현하며 자기만의 속도로 나아가고 있는 학습자들의 배움은 11월에도 계속됩니다.

마지막까지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배움을 실천할 모든 학습자들을 응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