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3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경제활동중심형 냅킨공예 자격증 교육과정 운영

2023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경제활동중심형 냅킨공예 자격증 교육과정 운영

  • 송유영
  • 승인 2023.11.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제활동중심형 냅킨공예 2급 자격증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은 817일부터 119일까지 총 12회기 동안 매주 목요일 진행되었으며, 6명의 여성장애인이 참여하였습니다.

지구의 환경을 생각하고 또한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업사이클링 들어보셨나요?

고급스러운 냅킨을 활용하여 쓸모없어 보였던 소품이 냅킨 한 장으로 새롭게 태어난 작품을 완성하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 매회 교육마다 활기찬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여기서 냅킨공예란? 냅킨에 그려 있는 예쁜 그림을 선택하여 원하는 소품에 그림을 붙이는 아트입니다.

경제활동중심형냅킨공예 2자격증과정은 사포로 모양 다듬기, 젯소 바르기, 냅킨 붙이기, 마무리 마감재까지 배우며 명함꽂이, 정사각티슈함, 티코스터, 커피함, 연필꽂이, 에코백 리폼 등 총 6가지 작품을 완성하였으며, 12회기에 걸쳐 냅킨 관련 이론을 비롯해 다양한 실기 교육과정을 이수하였습니다.

명함꽂이, 티슈함, 티코스터,커피함,연필꽂이,에코백 6가지 작품 완성작
명함꽂이, 티슈함, 티코스터,커피함,연필꽂이,에코백 6가지 작품 완성작

한 참여자는 "그림 그리는 것에 소질이 없어도 냅킨공예는 냅킨에 그려진 그림을 붙이기만 해도 내가 그린 것 같다고 하며 멋진 작품을 내 손으로 만들 수 있어 뿌듯하다"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냅킨공예 2급 자격증 커리큘럼을 이수하고 여성장애인 6명이 자격증 취득할 예정인데요, 3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인 끝에 6명 모두 이번 교육을 통해 일궈낸 성과가 자격증 취득에서 그치지 않고 숨어있는 재능을 활용하여 더 나아가길 바랍니다.

내년에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도 변함없이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