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모델이 되어 사회로 한 발짝 내딛다

모델이 되어 사회로 한 발짝 내딛다

  • 박수정
  • 승인 2023.11.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한마음 축제 개막식 런웨이 공연
2023년 장애인 한마음 축제 개막식 런웨이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에서는 올해 3월부터 11월 17일까지 장애인 평생교육 강좌의 일환으로 ‘나도 모델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나도 모델이다’ 프로그램은 사회적인 편견을 깨고 누구나 모델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과 동시에 참여자들이 바른 자세와 보행을 익히고 다양한 포즈를 배워봄으로써 신체·정서적으로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은 복지관과 JSM제주시니어모델협회가 연계·협업을 통해 기획되었으며 시니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에루화 강사의 지도와 회원들의 자원봉사 등으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복지관과 JSM제주시니어모델협회는 참여자들의 자신감 향상과 지역의 인식 변화 등을 위해 지역 행사와 연계하며 다양한 무대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그 결과, 장애인 한마음 축제, 사려니 에코힐링체험행사, 장애인 취업박람회, 인정오름 평생교육축제에 참여하여 네 번의 런웨이를 선보일 수 있었다.

모델 프로그램 참여자 강모씨는 “평소에는 급하게 걷는 모습이었는데 바르게 걷기를 연습하면서 걷는 모습이 많이 바뀌었어요, 예쁜 옷을 입고 무대에서 포즈를 잡는 것도 너무 재미있어요”라고 하며 소감을 전했다.

나도 모델이다 프로그램은 잠깐의 쉬는 시간을 가진 뒤 또다시 당당한 발걸음을 내딛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복지관에서는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를 개발·운영할 계획이며 수강생은 2024년 2월에 모집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