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3년 장애인 평생교육 강좌 종료, 인식의 변화를 안겨준 시간

2023년 장애인 평생교육 강좌 종료, 인식의 변화를 안겨준 시간

  • 박수정
  • 승인 2023.12.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평생교육팀의 마지막 소식입니다.

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의 학습권 보장 및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적 자립을 도모하기 위하여 다양한 강좌를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16명의 평생교육 전문강사단과 학습자 114명의 참여 아래 총 17개의 평생교육 강좌가 운영되었습니다.

특히 ‘나도 모델이다’강좌는 JSM제주시니어모델협회(회장 고성림)와의 연계·협업을 통해 학습자들의 자신감 향상과 지역의 인식 변화를 위해 노력하였고, 학습자들은 총 네 번의 지역 행사 런웨이에 오르며 다양한 무대에서 의미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복지관은 교육 소외계층에 속하는 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하였으며, 이를 통해 34명의 학습자가 평생교육 바우처 대상자로 선정되어 장애인들의 교육 기회를 확장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교육 소외계층에 속한 많은 지역 주민들이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안내를 통해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마지막 인사말 …

한 해가 저물어가는 연말이 되면 늘 듣게 되는 표현이 ‘다사다난’이라고 합니다.

행복과 함께 어려움도 많았던 날 들, 이 또한 우리에게는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되어 우리 모두 한 단계 성장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많은 열정과 노력을 기울여주신 강사단·학습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2024년 밝은 새해를 따뜻한 마음으로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다가올 새해에도 멈추지 않고 배움을 실천할 모든 학습자들을 응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