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4 제주특별자치도장애청소년직업지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024 제주특별자치도장애청소년직업지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박여진
  • 승인 2024.02.2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맞춤 진로 설계 참여희망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장애청소년직업지도센터(센터장 윤보철, 이하 센터)에서는 도교육청과 연계하여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급과 특수학교 전공과 대상으로 오는 34() ~ 315()까지 직업지도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장애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직업상담 및 평가, 직업탐색, 장애맞춤기관 직무체험형 현장실습 등의 예비 사회인으로서 직업준비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도교육청에서 학교별 참가신청서를 배포하면 희망자가 이를 작성하여 학교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한 대상자는 직업상담 및 평가를 통해 개인별직업재활계획을 수립하고, 5월부터 학년별 진로직업 프로그램과 장애맞춤기관 직무체험형 현장실습을 받게 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청소년직업지도센터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조례201711월 개정되면서 전국 최초로 민간(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및 특수학교 전공과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상담과 직업평가, 개별화직업재활계획 수립을 시행해 맞춤형 진로직업교육, 사업체 현장훈련, 취업알선 등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도내 장애청소년 879명에게 직업상담과 평가를 진행했다. 장애청소년들이 맞춤 진로 설계에 참여하여 예비 사회인으로서 다양한 진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장애청소년직업지도센터 (735-2600~2654, https://www.jejudy.or.kr/)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